본문 바로가기
Review

"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 책 리뷰

by 러비Duck 2020.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비Duck입니다!

 

오늘은!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 취미가 다이어리 꾸미기라서 이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자주 찾아보는데 어느 날 영상을 보다가 손그림만으로도 다이어리를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나도 손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에 손그림 그리는 법, 손그림 관련 책을 찾다가 이 책을 발견했고 책 표지부터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사실 이 책을 산건 몇 달 전이지만 지금까지 제가 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때나 손그림 그리기 연습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돼서 이렇게 책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책 리뷰 바로 시작할게요~!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책 표지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에서 지은 "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 의 표지 모습입니다.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생각보다 책의 내용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놀랐어요. 그래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책 구매했어요ㅋㅋ

 

책의 표지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귀여운 일러스트를 그려서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미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제가 이 책을 처음 샀을 때 표지부터 빨간 배경에 귀여운 손그림들로 가득해서 안의 책 내용은 어떨지 엄청 기대를 했었는데 역시나 제 기대를 져버리지 않더라고요ㅎㅎ

 

이 책의 차례는 총 10개로 나뉘는데 직선이나 곡선, 도형, 테두리 등을 그리는 기초적인 방법부터 인물의 표정, 자세, 동작 등 그리기 어려운 부분까지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직선 그리는 법을 알려주는 페이지도 있는데 직선 그리는 디자인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놀라웠어요. 앞으로는 여러가지 색과 도형, 스타일로 직선을 그려서 더 아기자기하고 독특한 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막상 따라 그려보니까 쉬울 줄 알았던 직선 예쁘게 그리는 것도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었어요. 자를 안 대고 그리니까 휘어지고 난리난리..ㅋㅋ

 

한 장 한 장 넘기면 디저트, 패션, 문구 용품, 동식물, 가전제품 등 정말 다양한 일러스트가 주제별로 나와있어요. 특히 생김새가 복잡하고 다리 개수도 많아 평소에 그리기 어려워 했던 곤충들도 그려져 있는데 곤충도 그리기 쉽게 귀여운 모습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저같은 그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책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그리고 다이어리 곳곳에 그리면 정말 예쁠 것 같은 다양한 꽃들과 꽃다발 그리는 방법들도 나와 있어요. 그림만 봐도 꽃향기가 날 것 같은 정도로 꽃다발들이 예쁘게 그려져 있어요.  밑에 꽃다발들고 흥얼거리며 꽃집을 나서는 캐릭터도 너무 귀엽네요ㅋㅋ 

 

책을 한 장 한 장 넘겨 귀여운 그림들에 감탄하다가 저도 한번 책을 보고 따라 그려보기로 했어요. 미니 스케치북과 24색 싸인펜을 준비해서 앞에서 봤던 다양한 스타일의 직선과  예쁜 꽃과 꽃다발 그리기를 연습해봤어요.

 

 

 

쉬울 거라 생각했는데 은근히 어려웠던 직선 그리기.. 직선을 일정한 방향으로 그리려고 해도 자꾸 위로 스윽 올라가고 휘어지고.. 또 중간에 하트가 있는 두 줄로 된 직선 그릴 때는 두 줄 사이 간격 맞추기가 어려웠어요.

 

그리고 꽃다발 그리기! 꽃다발은 다이어리에 글씨를 쓰고 옆에 그려 넣으면 분위기가 한 층 더 화사해질 것 같아 연습해봤어요.

줄기, 잎을 그려주고 꽃을 그려준 뒤  리본을 매주거나 화분을 그리면 끝! 직선 그리기보다 꽃 그리기가 더 쉬운건 기분 탓?

 

확실히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로 그리는 것보다 책에 그려져 있는 일러스트를 따라 그리니 더 마음 편하고 안정감있게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책을 따라 그리며 연습하다보면 나중에는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로 그리기도 가능해질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귀엽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들이 가득한 "다이어리 꾸미기 일러스트 10000" 책 리뷰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