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

'사랑' 관련 예쁜 영어단어 1편

by 러비Duck 2023.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랑'에 관련된 영어단어들을 모아봤어요.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처음 들어보는 단어들도 있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사랑에 대한 영단어가 생각보다 많다는 걸 알게 됐어요!
예전 글에서 그랬듯이 영단어만 주르륵 나열하면 정없어 보여서 
영단어와 단어의 [한글발음], 그리고 단어에 대한 분석(?) 보다는 연상되는 것들에 대해서도 코멘트를 해봤어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슴당~!

출처 Pixabay

Moonstruck [문스트럭]
   [형용사] (특히 사랑에 빠져) 약간 이상한 

= '달'을 뜻하는 moon + '부딪치다'라는 뜻의 strike의 과거 struck이
합쳐졌는데 달에 부딪치는 걸 사랑에 빠지는 걸로 표현한 걸까요?
아니면 문스트럭이라는 영화가 있던데 거기서 나온 말일까요?
뭐든 시적이고 예쁜 말인 것 같아요!

 
Moonstruck love [문스트럭 러브]
꿈결같은 사랑 

= 달이 뜨는 밤에 꿈을 꾸니까 꿈결같은 사랑인 걸까요?
달과 사랑이 연관되는 게 새로우면서 아름답네요ㅎㅎ

 
Lovelylove [러블리 러브]
사랑에 빠진 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 

= 아무에게도니까 사랑하는 대상에게도 말하지 않은 거라면
'짝사랑'을 말하는 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혼자 사랑에 빠져 설레여 하는 소녀의 모습으로 생각해보니
러블리한, 사랑스러운 사랑이 맞네요!

 
Besotted [비솟티드]
[형용사] (-이 좋아/--에 빠져) 정신을 못 차리는 

= 뜻 그대로 무언가에 푹 빠져 정신을 못 차리는 의미의 단어네여
한 분야에 몰두한 사람을 말할 수도 있겠고
연인이나, 아이돌, 취미 등에 푹 빠져 있는 상태인 것 같아요!

 
Infatuated [인퓃츄에이티드]
[형용사] (사랑하는 대상에게) 미쳐 있는, 푹 빠진 

= 한글발음으로 표시하니 이게 맞나 싶네요..ㅎㅎ

 
Lovestruck [러브스트렄]
사랑의 열병에 걸린

= '사랑에 부딪치다' 오.. 

 

반응형

 
Lovelorn [러브론]
[형용사] 사랑에 우는, 속 태우는

= 으악 너무 마음 아픈 단어네요..
몇 통을 보내도 돌아오지 않는 편지의 답장 같이
돌아오지 않는 사랑에  말하는 걸까요?

 
Infatuation [인퓃츄에이션]
[명사] (사랑의) 열병

= 위의 Infatuated의 명사형 같네요.
 Infatuate가 얼빠지게 만들다, 열중하게 하다 라는 뜻인데
사랑으로 끙끙 앓는 걸 말하는 듯 해요!

 
Lovebirds [러브버즈]
사이 좋은 연인들 (부부)

= 이 단어를 딱 보니 사랑앵무, 같은 말로 잉꼬가 생각나네요!
보통 사이좋은, 사랑이 넘치는 부부를 '잉꼬부부'라고도 하잖아요
너무너무 귀여운 말이에요!

 
Crush [크러쉬]
[명사] (보통 연상의 대상에 대한, 오래 가지 않는) 강렬한 사랑, 홀딱 반함

= 첫눈에 보자마자 심쿵!한 느낌일까요?
오래 가지 않는다니 금사빠 금사식과 통하는 단어같네요.
한가지 궁금한 건! 왜 보통 연상의 대상에 대한 것일지 숨은 의미도 알아보고 싶네요!
 

Lovesick [러브싴]
(특히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 상사병이 난

= 블랙핑크의 럽식걸 등 노래 가사에서 자주 들렸던 단어에요!
사랑과 관련된 단어 중 가장 먼저 떠오르던 단어라 넣었어요
그동안 정확히 어떤 뜻인지 찾아보진 않았는데
생각보다 더 마음 아픈 말이었어요:(

 
여기까지 L.O.V.E 와 관련된 영어 단어들이었습니다!
11개나 적었는데 이외에도 사랑과 관련된 단어가 더 있어요! 
그래서 나머지는 2편으로 적어보려 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식으로 한 주제에 관련된 영단어들을 찾아봐야 겠어요. 
외국에서는 어떻게 단어로 표현하는지 알아가는게 매우 흥미롭네요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