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

뜻도 발음도 예쁜 영어 단어 모음 1편

by 러비Duck 2020.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비Duck입니다. 오늘은 뜻도 예쁘고 어감도 좋은 영어 단어 8개를 소개해드릴게요. 우리는 일상 속에서 영어를 자주 사용하고 접하며 인터넷 상에서도 영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게임 캐릭터 이름이나 블로그 닉네임, 별명, 인스타그램 아이디 등을 정할 때도 많은 사람들은 영어를 자주 사용하죠.  그런데 막상 인스타 아이디를 정해야 하는 순간이나 게임 닉네임을 정해야 하는 순간이 오면 평소에 알고 있던 예쁜 영어 단어들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아무 의미없는 닉네임을 적어 넣어버리는 경우도 생겨요. (제 경험담입니다..ㅋㅋ)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확실히 외워두도록 어감도 좋고 뜻도 좋은 예쁜 영어 단어들을 하나하나 알아볼게요. 

 

1. Rosy = (색깔이) 장밋빛의 🌹 /  한글 발음 = [로지]

  Rose는 장미, Rosy는 장밋빛의. Rose도 꽃 중에서도 장미를 뜻하고 예쁜 단어지만 Rosy도 딱 y로 깔끔히 끝나는 느낌이기도 하고 발음도 예쁜 것 같아요. 

2. Serendipity = 뜻 밖의 재미, 뜻 밖의 기쁨 😚  /  한글 발음 = [세렌디피티]

  Serendipity는 의도하지 않은 발견, 운 좋게 발견한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나는 의도하지 않았는데 나에게 갑자기 좋은 일이나 행운이 찾아온다면 정말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세렌디피티라는 한글 발음도 너무 부드럽고 아름다운 느낌이 드는 단어네요. 

 

3. Jolly = 행복한, 쾌활한, 즐거운  🎉 /  한글 발음 = [졸리] 

  Jolly 역시 y로 끝나서 마음에 드는 영어단어 중 하나입니다.  A jolly party 즐거운 파티, A jolly time 즐거운 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4. Happiness = 행복, 만족 🍭 / 한글 발음 = [해피니스] 

  Happiness 하면 레드벨벳의 노래가 먼저 생각나는데 그 노래의 분위기와 딱 맞아 떨어지는 단어인 것 같아요. 

 

5. Cheery = 쾌활한 😜 / 한글 발음 = [치어리]

  위의 Jolly와 비슷한 의미의 단어네요. A cheery smile 은 쾌활한 미소입니다. 이런 식으로 쾌활한 얼굴, 미소, 성격 등으로 단어를 합쳐서 닉네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예쁠 것 같네요.

 

6.  Delight  =  기쁨  💐 /  한글 발음 = [딜라잇]

  Delight 이라는 단어는 어릴 때 쓰던 화장품 이름에 들어있어서 친근한 단어입니다. 왠지 영어 스펠링에서부터 기쁨이 드러나는 듯한 느낌이지 않나요? 저는 이 단어를 볼 때마다 그런 느낌이 드네요ㅋㅋ

 

7.  Cherish = 소중히 여기다 🍒 /  한글 발음 = [체리쉬] 

  Cherish. 스펠링도 뜻도 둘 다 너무 좋은 영어 단어입니다.

 

8. Comely  =  어여쁜  🌷  /  한글 발음 = [커믈리]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 주변 가게 이름으로도 흔히 보이는 단어네요. 코멜리라고도 발음해요. 

 

Pixabay 무료 이미지

여기까지 하나같이 좋은 의미이고 밝고 예쁜 느낌이 들게하는 영어 단어 8개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예쁜 영어 단어들은 아주 많아요. 앞으로도 종종 예쁜 영어 단어들을 많이 포스팅할게요. 

 

 

 

 

 

 

 

 

 

반응형

댓글